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로 빅매치 황교안(한창제지) vs 이낙연(남선알미늄) - 오늘의 주식일지

안녕하세요! 

커피한잔의주식입니다.

 

요즘 미국주식 공부? 연구?에 빠져있어서 국내 주식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금일주식 요약하면

한창제지 진입 그리고 바로 익절!

 

우선 금일 '20.02.10 주식 보유 현황입니다.

 

생각보다 에스오일이 힘을 못쓰네요....

지에스이의 경우는 조금 달려가나? 싶었지만 사모펀드의 물량과 금융투자 물량이 대거 나왔지만

그걸 개인이 소화시키면서 -0.27이라는 준수한? 성적으로 장 마무리했습니다.

 

장 분위기가 좋아 추가매수한 OCI는 +0.68%로 생각보다 천천히 오르고 있지만, 

+10%까지는 무난하게 갈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금일도 외인과, 연기금이 조금 들어왔네요

 

 

 

 

그리고 금일은 황교안 대표가 종로를 출마를 한다고하였고,

그리고 유승민 의원과 보수통합? 야권통합? 관련 논의가 있는날이었습니다.

 

그래서 황교안 대표 테마주인 한창제지를 급하게 장 초반에 들어갔습니다.

 

테마주는 많은 돈이 들어갔다가 한번 물리면 대략난감하기 때문에 우선 1000주 320만원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순간적으로 거래량이 터질때 진입하여 그 랠리?가 끝날떄 바로 빠졌습니다.

결과는 순익 75,859 수익률 2.36%정도네요

 

이날 최종 적으로 한창제지는+12.28% 장마감하였고,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대표 테마주인 남선알미늄은 +2.77%로 장마감하였습니다!

 

시외는 한창제지는+, 남선알미늄은 조금 빠졌네요..

 

물론 그렇다고 지지율이나 당선확률과는 조금 다릅니다.

 

단독 후보라고 생각했던 종로에, 황교안대표가 나오면서 호재는 아니니깐요....

 

 

아!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일별손익 수익인데 실수로 일별수익을 집계하여 오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로 집계하였습니다.

(계속 숫자가 안맞길래 이상했음.ㅠ)

 

 

집계한 11월 부터 현재까지 약 4개월간 누적수익!

 

휴.. 숫자가 딱 맞아떨어지니 심리적으로 안정적이네요 ㅋㅋ

 

금일 직장인

커피한잔의주식

주식 일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