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국내주식 포트폴리오 작성(양식)

안녕하세요!

 

주식이 쉬는 토요일 무엇을할까하다가

배당주&가치(저평가)주에대한 포트폴리오를 엑셀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생각나는데로? 막 만든거라 양식이 조금 허접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필요한 자료들이 생길때마다 추가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내주식 투자중인 3종목 지에스이, S-OIL우, OCI 3개를 2개는 배당주로 분류하고 1개는 기타투자(저평가, 가치주)로 분류하였습니다.

매번 카카오스탁 스샷을 찍어서 올리기도 그렇고, 너무 블로그가 그 스샷으로만 채워지는거 같아서 오늘부터는 엑셀파일로 정리할까합니다. 스샷은 주1회 혹은 주2회만 하는걸로.ㅋ

 

만드는김에 기간수익도 정리를 해봤습니다.

키움에서 볼수있지만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월별/일별로 정리했습니다.

 

먼가 4개월을 해야 오와열을 딱맞출수있어서 작년도 11월부터 기입했습니다. 

수익은 빨간색, 손실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12월 27일...배당락때문에 팔았는데... 배당이 더 나올지, 손해액이 더 클지는 미지수..ㅠ

배당이 나와봐야 알꺼같습니다.ㅋㅋ

 

다행히 수익이 더 나고있네요

 

묘하게 차이나는 10만원은 아무리 다시봐도 이해가 되지 않네요..ㅠㅠㅠㅠㅠㅠㅠ

 

미국주식 왜 AT&T와 엑슨모빌을 선택했는지는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최대한 매일 1일 1포스팅을 할예정이니 즐겨찾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