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관련 책

경제서적 베스트 추천 - 레버리지

[경제/재테크/금융 추천서적]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예전에 읽었던 책들 중에 마음에 들었던 책들을 소개해주고 싶다 생각했는데 때마침 오늘 소개할 시간이 생겼다.
(왜냐면... 주식이
하락장으로..쓸 이야기가없...)
그렇게 포스팅을 위하여 읽었던
책중에 가장 좋았던 책을 다시 읽는 기회도 생겨서 좋았다.

수많은 경제/재테크/금융 서적들이 베스트셀러라는 타이틀을 달고 서점에 널렸지만
정작 내용은 없거나 별루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 나의 돈에 대한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꾼 책이다.

그래서 재테크를 하기전에 꼭! 읽고 시작했으면 좋겠다.

레버리지 -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롭무어)

 

이 책을 처음에 구매할때는 그냥 겉표지만 보고 사긴했다

앞뒤만 읽어도 사람을 살짝
혹할만큼 글을 적어놨다.
이정도 글귀로 나를
유혹할만한 책이면 내용물도 좋을것이라고 판단을 했다.

 



총 4장의 내용으로 이루어져있고
1장 :
레버리지(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1장을 읽다가 탄신을
질렀따. 와 난 회사에서 어떤방식으로 일을했을까에 대한 고민..
앞으로 1장의 내용을 내 삶에 어떻게 적용을 해야하는가? 등등 

2장 : 새로운 부의 공식(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2장은 1장에 비해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한번에 쭉
읽을수 있는 부분이었다.
처음 월급을 받고
이돈을 어떻게 모으면 좋을지에대한 해답을 내려줄수 있을듯하다.

3장 : 부의 진입로(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4장 : 후천적 부자의 탄생(타인의 가치를 돈으로 바꾸는 방법)

모든 내용이 좋았다. 
하지만 역시나 1장의 내용이 가장 좋았다.
1장>>2장=3장>>>>>>>>>>>>>>4장
4장은 그냥 무난한 재테크 책에 나오는 내용들......


사이사이에 경제에 대한 명언이 하나씩 나오는데.... 
다 나의 이야기 같다.....읽으면서 처음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온 명언은

 

젠장

 

 

 

다 같이 월급루팡이 됩시다.
<<퇴직금은
병원비라는 소문이...진짜인가 봅니다>>


이 책은
10점
만점중에 9점입니다. (4장의 내용부실..)

경제,재테크 책이지만 쉬운 단어들과 처음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은 책입니다.
왜 돈을 모아야하는지? 나의 현재 생활은 어떤지? 등등 많은 생각을
하게만드는 책입니다.

현재 교보문고에서 13,500원에 팔고있네요.
(협찬, 마일리지, 광고
일절없습니다...걍 제가 교보문고 인터넷서점을 이용함.)